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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파손된상품 환불받은 이야기

스테비 2020. 12. 29.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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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테비입니다.

제목에 이야기 처럼 쇼피에서 환불을 해준 이야기입니다.

나에게 일어났던 사연은 아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020/12/22 - [쇼피셀러 스테비] - 쇼피 배송된 물건이 파손되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쇼피 배송된 물건이 파손되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스테비 입니다. 여러분 쇼피 하시다가 이런일 겪어보신적 있나요? 내가 보낼때는 멀쩡했던 상품이 고객의 손에가니 망가졌어요!! 아니 이게 무슨일이야..?? 그렇습니다~판매다~~너무

yjblue83.tistory.com

 

위의 이야기에서 언급했듯이 멀쩡한 상품이 파손되어 도착!!

여기서 중요한 점은 구매자가 확인전에 기쁜 마음으로 배송완료를 눌렀다!!

그리고 다행히도 상품이 파손되었다고 물품 받은 당일에 나에게 채팅으로 알려줬다는 것!!

 

그래서 제가 쇼피 챗(24시간인거 같은 메신저)를 이용해서 쇼피에 메세지 전송

그렇게 보내고 몇시간 지나서 메일이 왔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저를 상담해준 챗 상담사의 메일입니다.

내용은 번역기를 돌려보니 영업일 1~3일 이내에 담당부서를 통해서 연락을 주겠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정말 몇일 지나지 않아 메일이 왔어요~

위 내용을 번역해보니 아래 내용을 증명하라는 내용을 확인했죠

1) 내부 및 외부 포장 제공 -

2) 외관 포장에 깨지기 쉬운 스티커 또는 표시(글씨/그리는 것은 허용되지 않음)

3) 스티로폼, 버블랩 등 포장내 쿠션재

4) 액체 항목에 대한 직립 화살표 기호 또는 라벨(글자/글자 사용 불가)

제가 확인해보니 포장전 사진과 포장후 깨지기 쉬운 외관 스티커 이것을 첨부해봤습니다.

이런 글귀와 함께 사진 2장을 첨부했어요~

저는 리셀러이기 때문에 사실 이렇게 보내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배송대행에서 보내준 사진을 그대로 보냈습니다.

일자를 보니 28일 오전 9시 21분에 작성해서 보냈습니다.

왼쪽의 내용처럼 1~3일정도 소요된다고 했는데 당일 오후 2시에 받았습니다.

구매자에게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와우~

구매자 역시 고맙다고 연락이 왔어요~

너무 뿌듯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박스를 박싱하기전에 포장재를 잘 채워서 한번, 그리고 박스포장후 상태 한번 이렇게 꼭 사진을 남겨두세요~예상치 못한 일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할수 있었던건 치타배송에서 포장된사진, 그리고 발송전 사진을 항상 보내줘서 가능했던 일이었어요~

 

이 포스팅을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치타배송이 이번주까지만하고 이제 더이상 사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ㅠ

이렇게 사진 찍어주는 곳이 잘 없는데요ㅠ

잘 찾아보고 다시 포스팅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