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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셀러 스테비/쇼피정보

쇼피 반품 들어왔을때 당황하지 말고 꼭 먼저 보세요.

by 스테비 2020.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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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글로벌셀러 스테비 입니다.

항상 상품 등록, 소싱, 마진까지만 생각했지

반품이 들어올줄이야..

 

일단 반품에대한 규정을 먼저 확인할게요

그전에 여러분이 알고 있어야할것이 있습니다.

 

쇼피물류

바로 쇼피 CS & Logistics 입니다.

카카오채널 추가 해주세요~

 

못찾는 분들을위해 위 사진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그리고 챗봇을 열고 반품 규정을 확인해봤습니다.

반품및 환불규정

아..이글을 미리 봤더라면....ㅠ

암튼 중요한건 환불을 무조건 하는게 아니고

일단 환불이 왔다고 해서 무조건 환불처리를 하는게 아니고

타당한 이유가 있는게 아니라면 내가 증빙할수 있다면

환불 거부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분 환불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포스티하고 있는 이유는 저는 이런내용을

찾아볼 생각을 안하고 리턴에 무조건 승낙을 해줘서

물건값도 날라가 물건도 날라가~

 

이런 상황이 되었기때문에 이런일은 더이상 누구도

겪지 않았으면해서 포스팅합니다.

 

 

환불관련

이렇게 답변이 왔습니다.ㅎㅎ;;

바이어의 취소 환불 요청에 그대로 환불을 했다면

더이상 중재의 방법도 없고

상품을 받을수도 없다는 겁니다.

 

그렇다는건..그냥 모르는 싱가폴사람에게 내가

행운의 선물을 보낸거나 마찬가지ㅠㅠ

 

그러니 환불요청이 들어왔을때는 당황하지말고

 

1. 바이어에게 챗팅을 보낸다.

>왜 환불 요청을 했는지 문의를 한다.

 

2. 타당하건 타당하지 않건간에 "APPROVE" 하지않는다.

>>환불만되고 상품은 반송되지 않고 바이어의집에 그대로~

 

3. 쇼피챗에 문의 내용을 보낸다.

>>문의 내용은 영어로 작성해야합니다.

county
username
order ID
문의 inquiry

위 4가지 사항을 작성해서 CS로 보내주세요~

 

4. "DISPUTE" 하는 내용을 잘 작성해서 도움받는다.

>>간혹 터무니 없는 억지를 부리를 사람들이 종종 있다합니다.

그러니 무조건 환불하지 말고 내용을 잘 확인해보세요

 

저같은 경우도 조금 억울했던게

바이어 본인이 상품 선택을 잘 못하고서는

환불 요청을 한거에요..ㅠ

 

특히 저는 옵션이 있는 상품이 진짜 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의상품 한가지 색상인데

글자 그대로 "Green"색을 올렸는데

본인이 찾는것은 "Navy"라며 환불요청..ㅠ

 


우리 초초보들 혹시라도 환불, 취소, 반품 이런거에

쫄지 맙시다.

 

포스팅한대로 일단 바이어에게 문의하고, 셀러의 실수가 없다면

환불 거부!!

그래도 계속 원한다면 CS내용 작성해서 쇼피로 제출!!

 

이렇게 순서 정하는 겁니다요~

 

만일 반품을 받고 내상품을 배송 받겠다고한다면

다시 한국으로 넘어올때의 비용은 전적으로 셀러부담

작은 금액이 아닙니다.

그래서 보통은 현재 물류에서 폐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일들때문에 현지 바이어들이 악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모두모두 조심하시는걸로~

 

여기까지 스테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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